예전에 미국상원의 영양문제에 대한 특별위원회가 성인병, 만성병 등에 관한 보고서를 공개했는데 이 보고서의 마지막은 가히 충격적인 것이다.
'약으로는 성인병이 낫지 않는다. 식사를 개선하지 않으면 선진국들은 암이나 심장병, 뇌졸중 같은 성인병 때문에 멸망하고 말 것이다.'
약국을 자주 찾고 약주머니를 차고 다니는 사람들도 사실 잘 알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 약만으로는 절대 성인병이나 만성질환이 나을 수가 없다.
물론 이러한 질병들에 일시적인 억제 작용을 할 뿐이지 병을 고칠 수 없다.
그렇다면 성인병이나 만성병은 어떻게 고쳐야 할까?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던 질병에 저항하는 힘으로 고쳐야 한다.
우리들은 아니 모든 생명들은 태어나서부터 몸 안의 장애를 정상적으로 되돌리려는 힘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자연치유력이라고 한다.
예를 들자면 가벼운 장염이라던가 작은 상처 같은 것들은 약을 쓰지 않고도 며칠이면 나아버리는 경험을 한 적이 있을 것이다.
큰 질환이라던가 성인병, 만성병도 앞서 말한 것과 같으며 병이 낫는 것은 역시 자연치유력 덕분이다.
자연치유력은 개인차가 특히나 심한데 체질이 좋은 사람일수록 강하다.
체질의 차이는 같은 질병이나 상처가 일찍 아물거나 낫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많이 더디거나 늦게 낫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 차이는 모두 체질에 있다.
이러한 체질에 가장 중요한 요인은 역시 식사이다.
음식물은 우리 몸의 에너지원이 되고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므로 당연히 좋은 걸 먹었을 때 좋은 체질이 되고 좋지 않은 걸 먹었을 때 체질이 허약해진다.
식이요법에 의해 만성병이나 성인병이 치료가 되는 것은 몸에 좋은 음식들로 체질이 개선되고 자연치유력이 강화되기 때문이다.
즉, 음식의 좋고 나쁨으로 자연치유력의 강약이 결정된다.
식이요법에는 기초체력을 증진시키는 것과 질병으로 변화한 조직의 생리적인 기능이 활성화시키는 것 크게 두 가지로 설명할 수 있다.
영양소 및 약용효과를 갖는 여러 식품들을 선택하는데 그것들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다.
양파는 성인병에 좋으며 식이요법에 가장 적합하다고 알려진 식품이다.
많은 약용효과로 생리작용을 활성화시키는 것과 더불어 기초체력의 증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혈액이나 혈관의 장애가 좋아지면 혈액의 이동이 원활해지고 몸의 구석구석 산소나 여러 영양소들이 골고루 가게 된다면 간장의 기능이 강화되어 유해물질 해독으로 피가 깨끗해지고 몸의 세포들이 부활하게 된다.
양파와 건강
자연치유력과 식이요법
반응형
반응형